으로 끝나는 네 글자의 단어: 94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9개 세 글자:37개 🌸네 글자: 94개 다섯 글자:43개 여섯 글자 이상:68개 모든 글자:262개

  • 가웃가 : (1)몹시 더워서 헐떡헐떡하는 모양 (2)‘헐떡헐떡’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웃웃’으로도 적는다.
  • 팝 인 아 : (1)화면에 연기자, 프로그램 자체, 제목 등이 순간적으로 나타나는 일.
  • 나절가 : (1)하룻낮의 4분의 3쯤 되는 동안. (2)한나절의 반. ⇒규범 표기는 ‘반나절’이다.
  • 키스 아 : (1)당구에서, 키스로 인하여 득점이 되지 않은 상황.
  • 덕밍아 : (2)자신이 특정한 분야에 몹시 열중하는 사람임을 공개적으로 드러내는 일.
  • 피치아 : (1)야구에서, 투수가 의도적으로 타자는 치기 어렵고 포수는 송구하기 쉽도록 투구하는 일. 주자의 도루나 히트 앤드 런 따위를 막기 위한 것이다.
  • 레트 아 : (1)좁고 가는 조각을 잇는 재봉 기술. 주로 모피류의 조각을 잇는 데 사용한다.
  • 버스 아 : (1)여러 장치들을 연결하는 구조인 버스에서 연결 회선 중에 출력 역할을 하는 회선.
  • 어필 아 : (1)야구에서, 상대 팀이 심판진의 판정에 대해 제기한 이의가 받아들여져 선수가 아웃되는 일.
  • 패스 아 : (1)농구에서, 포스트 지역에서 공을 가진 선수가 외곽으로 공을 빼 주는 일. 예를 들어, 포스트에서 공격을 시도하는 빅 맨에게 수비수 두 명이 협력 수비를 할 때, 빅 맨이 외곽에 있는 선수에게 공을 빼 주는 일이 이에 해당한다.
  • 트럭 아 : (1)카메라가 클로즈업 숏에서 뒤로 후진하여 피사체로부터 점점 멀어지며 롱 숏 따위가 되게 하는 촬영 기법. 이때 경우에 따라서는 카메라 테이블도 동시에 움직인다. 화면에서 피사체가 점점 작아지게 된다.
  • 제로 아 : (1)편집 기재의 계수기를 영(0)의 상태로 맞추는 일.
  • 블록 아 : (1)배구에서, 공격자가 강력하게 스파이크한 공이 수비자의 블로킹에 맞고 튕겨 코트 밖으로 나가는 일. 공격을 시도한 팀에 일 점이 기록된다. (2)농구에서, 상대 팀에서 슛을 시도할 때 골 지역에서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서 상대 선수를 등지거나, 밀어내는 일. 또는 그런 전술. (3)네거티브 필름이나 사진에서 사용하지 않을 부분을 의도적으로 가려서 제거하는 방법. 불투명한 테이프나 물감 따위를 이용한다.
  • 린스 아 : (1)머리카락을 물로 깨끗이 헹구어 내는 것.
  • 트랙 아 : (1)영화에서, 대상으로부터 뒤로 물러가면서 하는 이동 촬영 방법.
  • 니웃니 : (1)‘뉘엿뉘엿’의 방언
  • 버블 아 : (1)새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독립된 사업부 또는 경영 조직을 새로 구성하거나 인수하는 방식.
  • 찌웃찌 : (1)‘기웃기웃’의 방언
  • 커트아 : (1)구조적으로 약간의 여유를 더한 보강재에 배관, 배선 따위가 지나갈 수 있도록 한 관통용 구멍.
  • 세팅 아 : (1)건설 현장의 작업 지점이나 부재의 위치 따위를 정하기 위해 표지나 선을 설정하는 일.
  • 테일 아 : (1)역행을 사용하지 않는 테이프를 감는 릴에 끝까지 감아서 보관하는 방법.
  • 블랙아 : (1)본격적인 미사일 공격에 앞서 한두 발 정도 쏘는 핵 공격. 적의 미사일 방어 체계를 무력화하는 구실을 한다. (2)무대에서의 암전(暗轉). (3)텔레비전 브라운관이 갑자기 어두워지는 일. 또는 전파가 갑자기 끊겨 화면이 꺼지는 일. (4)전력 공급이 중단되어 해당 지역이 어두워지는 일. (5)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이 머리를 수그리고 있을 때 발로 머리를 밟아서 바닥에 가격하는 기술.
  • 파울 아 : (1)농구에서, 허용된 개인 파울 횟수를 넘겼을 때 퇴장당하는 일. 한국 프로 농구에서는 파울 다섯 개부터, 미국 프로 농구에서는 파울 여섯 개부터 퇴장당한다.
  • 베일아 : (1)거래처인 기업이 도산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금융 기관이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금융. (2)항공기에서, 조종사가 위기 상황 시 낙하산 따위로 비상 탈출을 하는 일.
  • 더그아 : (1)야구장의 선수 대기석. 평지를 파서 만든 것으로 일루 쪽과 삼루 쪽의 두 군데에 있으며, 먼저 공격하는 팀이 삼루 쪽을 사용한다.
  • 차트 아 : (1)음원 차트에 진입했던 음원이 차트 밖으로 밀려나는 일.
  • 옵트 아 : (1)수신자가 발송자에게 수신 거부 의사를 밝히면 더 이상 광고 메일을 발송할 수 없는 메일 규제 방식.
  • 깨웃깨 : (1)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매우 귀엽게 조금씩 자꾸 기울이는 모양.
  • 끼웃끼 : (1)무엇을 보려고 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조금씩 자꾸 기울이는 모양. ‘기웃기웃’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남의 것을 탐내는 마음으로 슬금슬금 자꾸 넘겨다보는 모양. ‘기웃기웃’보다 센 느낌을 준다.
  • 개웃개 : (1)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자꾸 귀엽게 조금씩 기울이는 모양.
  • 불우 이 : (1)살림이나 처지가 딱하고 어려운 이웃.
  • 라인 아 : (1)럭비 풋볼에서, 공이 터치라인 밖으로 나가서 게임을 다시 시작할 때, 양 팀의 포워드가 두 줄로 서서 공을 서로 다투는 일. (2)야구에서, 주자가 야수(野手)에게 안 잡히려고 베이스 선에서 3피트 이상 벗어나 아웃되는 일. (3)핸드볼에서, 공이 터치라인 밖으로 나가는 일.
  • 킥 잇 아 : (1)농구에서, 돌파하는 선수나 공을 가진 빅 맨이 삼 점 라인 밖에 서 있는 슈터에게 패스하는 일. 골 밑에 수비수들이 몰릴 수 있으므로 외곽으로 공을 빼는 것이다.
  • 드롭아 : (1)럭비 풋볼에서, 공격하는 쪽의 공격 시도가 성공하지 못했을 때 방어하는 쪽이 자기 진영의 25야드 선에서 공을 차는 일. (2)기억 장치에서 데이터를 읽어 올 때 오류가 발생하는 일.
  • 해포 이 : (1)오랫동안 가깝게 지낸 이웃.
  • 웨팅 아 : (1)면직물에 물이 잘 흡수되도록 알칼리나 황화유로 처리하는 작업.
  • 꺄웃꺄 : (1)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조금씩 자꾸 갸울이는 모양. ‘갸웃갸웃’보다 센 느낌을 준다.
  • 레팅 아 : (1)모피를 더 길게 만들기 위하여 재단하여 다시 재봉하는 가공법. 동물의 가죽을 사선으로 자른 후 비껴가며 이어 붙인다.
  • 점프 아 : (1)영화를 편집할 때, 숏의 프레임 가운데 연속성에 지장이 없는 불필요한 것을 잘라 내는 작업.
  • 슬립 아 : (1)호텔 따위의 숙박 시설에서, 고객이 객실에서 취침을 하지 않은 경우를 이르는 말.
  • 커밍아 : (1)동성애자가 스스로 자신의 성 정체성을 공개적으로 밝히는 일.
  • 얼간비 : (1)소금을 약간 뿌려서 조금 절인 청어. (2)보기에는 미끈한 것 같으나 덜된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 헤드 아 : (1)영사나 재생을 위한 필름이나 테이프의 상태. 헤드가 릴의 가장 바깥쪽으로 나와 있는 상태를 이른다.
  • 갸웃갸 : (1)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조금씩 자꾸 갸울이는 모양.
  • 피싱 아 : (1)껍질을 벗긴 마를 빗질 따위의 공정을 위해 일정한 양으로 나누어 묶는 일. 또는 그 묶음.
  • 지웃지 : (1)‘기웃기웃’의 방언
  • 워크아 : (1)노동 조건의 유지 및 개선을 위하여, 또는 어떤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고자 노동자들이 집단적으로 한꺼번에 작업을 중지하는 일. (2)부실해졌으나 회생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대하여 채권 금융 기관들이 구체적인 협약에 따라 조건부로 협조 금융을 제공하고 별도로 관리하여 회생을 꾀하는 일.
  • 체크아 : (1)호텔 따위에서 묵었던 날들의 숙박료를 계산하고 떠남.
  • 시즌 아 : (1)프로 선수가 한 시즌을 다 뛰지 못하고 도중에 마감함.
  • 레이아 : (1)책이나 신문, 잡지 따위에서 글이나 그림 따위를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배치하는 일. (2)정원 따위의 설계를 이르는 말. (3)양재(洋裁)에서, 패턴(pattern) 종이를 배열하는 일. (4)영화 촬영에서, 현장의 모든 제반 사항을 결정하며 점검하는 작업.
  • 터치아 : (1)야구에서, 수비수가 주자의 몸에 공을 대어 아웃시키는 일. (2)배구에서, 공이 수비수에 맞고 경기장 밖으로 나가는 일.
  • 네트 아 : (1)배구ㆍ탁구ㆍ테니스 따위에서, 공이 네트에 닿아 반대편 코트로 넘어가지 않는 일.
  • 아웃아 : (1)‘납죽납죽’의 방언
  • 카브아 : (1)기업 경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기업 공개 방식으로, 총 사업 분야 가운데 특정 분야를 분리하거나 지배 회사가 소유한 종속 회사의 지분을 상장하는 일.
  • 스텝 아 : (1)격투기에서, 상대편과 일정한 거리를 두기 위하여 한 걸음 뒤로 물러나는 일. 상대를 견제할 때 하는 행동이다.
  • 더블 아 : (1)야구에서, 타자와 주자가 같이 아웃이 되는 일.
  • 삼진 아 : (1)야구에서, 타자가 세 번의 스트라이크로 아웃되는 일. (2)같은 잘못을 세 번 하면 죄를 물어 벌을 주거나 일정한 자격을 박탈하는 일.
  • 너웃너 : (1)해가 곧 지려고 산이나 지평선 너머로 조금씩 차츰 넘어가는 모양. ⇒규범 표기는 ‘뉘엿뉘엿’이다. (2)‘뉘엿뉘엿’의 북한어.
  • 풀링 아 : (1)장식 효과를 위해 겉옷의 트임 사이로 안에 입은 색상 있는 속옷이 보이게 하는 것.
  • 스톱 아 : (1)배구에서, 공격자가 강력하게 스파이크한 공이 수비자의 블로킹에 맞고 튕겨 코트 밖으로 나가는 일. 공격을 시도한 팀에 일 점이 기록된다.
  • 리드아 : (1)컴퓨터 내부 기억 장치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를 외부 기억 장치로 보내는 것.
  • 기웃기 : (1)무엇을 보려고 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조금씩 자꾸 기울이는 모양. (2)남의 것을 탐내는 마음으로 슬금슬금 자꾸 넘겨다보는 모양.
  • 로그아 : (1)컴퓨터나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할 때, 하던 일을 마치고 연결을 끊는 일.
  • 이지 아 : (1)부러진 나사못이나 스터드와 같은 것을 구멍에서 뽑아내는 데 사용되는 스크루 뽑기의 한 종류.
  • 코너 아 : (1)축구에서, 수비 선수에 의하여 수비 측 골라인 밖으로 공이 나간 경우를 이르는 말.
  • 땅볼 아 : (1)야구에서, 타자가 땅볼을 친 후 아웃되는 일.
  • 찌웃짜 : (1)‘기우뚱기우뚱’의 방언
  • 미트 아 : (1)농구에서, 같은 편이 수비 리바운드를 했을 때 포인트 가드가 공을 받기 위하여 수비 리바운드를 한 사람에게 다가가는 일.
  • 박스 아 : (1)농구에서, 상대 팀에서 슛을 시도할 때 골 지역에서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서 상대 선수를 등지거나, 밀어내는 일. 또는 그런 전술.
  • 태그 아 : (1)야구에서, 수비수가 공이 든 글러브나 공을 주자에게 대어 주자가 자격을 잃는 일.
  • 핸드 아 : (1)배드민턴에서, 셔틀콕이 코트 옆줄 밖으로 나가는 일. 셔틀콕이 코트 밖으로 나갈 경우, 실점하게 된다.
  • 자웃자 : (1)‘갸웃갸웃’의 방언
  • 로크아 : (1)기업주가 노동 쟁의에 대항하기 위하여 공장을 일시적으로 폐쇄하여 노동자들을 작업장에서 내몰고 일시적으로 해고하는 일. (2)계산기가 과부하 상태에 있거나 오류 상태에 있을 때 데이터의 입력을 금지하는 기능.
  • 천공 아 : (1)컴퓨터에서 생성된 정보를 천공 카드나 종이테이프 따위의 기록 매체에 구멍을 뚫어 표시하는 것.
  • 캐리 아 : (1)드릴 날의 굽은 뒷부분.
  • 이즈 아 : (1)카메라나 피사체가 서서히 속도를 줄이면서 촬영하는 기법.
  • 블로 아 : (1)해저 유정의 굴착 과정에서 공압의 석유, 가스, 물 따위의 지층 유수가 갑자기 분출되는 일.
  • 짜웃짜 : (1)‘갸웃갸웃’의 방언
  • 타임아 : (1)농구ㆍ배구 경기 따위에서, 선수의 교체ㆍ휴식ㆍ작전의 지시 따위를 위하여 심판의 허락을 얻어 경기 진행을 잠시 멈추는 일. 이 시간은 경기 시간에 포함하지 않는다. (2)컴퓨터에서, 사전에 정해진 시간이 경과한 후에 발생하도록 설계된 상태를 이르는 말. 타임아웃 조건을 파기하는 신호를 송수신함으로써 해소한다.
  • 펌핑 아 : (1)암벽 등반에서, 등반으로 모든 힘을 소진하여 더 이상 힘을 쓸 수 없는 상태. 지속적인 온몸의 근력 사용으로 온몸에 젖산이 축적되어 등반을 하지 못하는 상태이므로 휴식을 취해야 한다.
  • 파트 아 : (1)한 은행이 다른 은행에 대출 채권 따위의 위험 자산을 넘겨주는 일.
  • 미디 아 : (1)미디 장비 내부의 메시지와 데이터를 외부로 전달하는 출력.
  • 바이아 : (1)기업의 지분 상당 부분을 인수하거나 기업 자체를 인수한 후 대상 기업의 정상화나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는 일.
  • 스윙 아 : (1)야구에서, 타자가 투 스트라이크에서 스윙을 하였으나 공을 맞추지 못하여 삼진을 당하는 일.
  • 데리싸 : (1)‘데릴사위’의 방언
  • 퍼프 아 : (1)가발을 이용해서 머리를 부풀리는 일.
  • 워시 아 : (1)광학적 장면 전환 효과. 영상 전체가 점차 하얗게 변하면서 사라지고, 바로 이어서 새로운 장면이 나타난다. (2)빗방울이 떨어질 때 대기 중의 입자나 기체가 빗방울에 달라붙거나 녹아서 제거되는 현상. 이러한 현상에 의해 대기가 정화된다.
  • 자반비 : (1)소금에 절인 비웃.
  • 포스 아 : (1)야구에서, 후속 주자로 인하여 진루해야 하는 주자가 다음 누(壘)에서 아웃이 되는 일.
  • 펀치 아 : (1)컴퓨터에서 생성된 정보를 천공 카드나 종이테이프 따위의 기록 매체에 구멍을 뚫어 표시하는 것. (2)악기나 노래의 오버더빙에서, 수정할 부분의 녹음이 끝나는 지점.
  • 스리 아 : (1)야구에서, 공격 쪽의 선수 세 사람이 아웃되는 일. 공수가 교체된다.
  • 페이아 : (1)투자 회수액이 기본 마케팅 지출액과 같은 상태.
  • 교체 아 : (1)동적 할당기에 의해서 주기억 장치에 기억되어 있는 프로그램 또는 그 일부가 보조 기억 장치로 호출되는 일.
  • 스핀 아 : (1)기업의 여러 부서 가운데 어떤 사업 분야에 특화된 부서를 독립된 사업체로 분리하는 일. 모기업과 분사된 기업이 주식을 교차 보유하여 긴밀도를 높인다는 점에서 스핀오프와는 차이가 있다. (2)골프에서, 다운스윙을 할 때 몸이 타깃의 왼쪽으로 빨리 빠지는 현상. (3)차가 고속으로 커브를 돌 때 제자리에서 맴돌다가 도로 밖으로 튀어 나가는 현상.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웃으로 시작하는 단어 (331개) : 웃, 웃가름, 웃가름대, 웃각단, 웃간, 웃갓, 웃거름, 웃거름용, 웃거름하다, 웃거리, 웃거티, 웃거플, 웃걷이, 웃걸금, 웃걸기, 웃걸림, 웃걸이, 웃게, 웃겝다, 웃곁, 웃고명, 웃고 사람[뺨] 친다, 웃곡, 웃국, 웃굴, 웃그림구이, 웃급, 웃긑, 웃기, 웃기는 선떡을 먹고 취했나 ...
웃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33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웃으로 끝나는 네 글자 단어는 94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